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스포츠

1박2일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 영양군 대국민 사과

by 방금전편집장 2023. 7. 7.

 

경상북도 영양군이 지난 6월 4일 방영된 KBS2 예능 '1박2일'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공식 홈페이지에 '영양군 대국민 사과문'이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1박2일포스터

 

영양군의 대국민 사과문

 

 

다음은 경북 영양군의 사과문의 전문입니다.

 

대국민 사과문


먼저, 지난 6월 4일 KBS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하여, 국민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6월 5일 우리군이 배포한 해명자료에서, 이번 일을 마치 외부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사안은 영양군이 축제를 개최하면서, 이동상인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이동상인도 축제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 또한 영양군의 당연한 책무일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군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하여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군은 이번 일을 계기로 이동상인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과 식당 등 업소 전반에 대하여 재점검하여, 국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영양군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일로 인해 국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영 양 군


 

 

옛날과자 한봉지에 7만원?

 

 

1박 2일 시즌4는 지난 6월 4일 출연자들이 영양군의 한 전통시장을 찾아 옛날과자를 구매하는 모습을 방영했습니다. 약1.5kg 과자 3봉지를 골라 담은 출연자들에게 상인은 과자 한 봉지당 7만 원을 요구했고,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당황한 출연자들은 10만원어치만 달라고 요구 했지만 상인은 '이미 포장했다, 아까(시식으로) 먹은 게 얼만데'라며 거부 의사를 표현했습니다.

 

1박2일방송화면
1박2일 방송화면 캡처

 

 

시청자들의 비판

 

 

결국 출연자들은 흥정 끝에 과자 세 봉지에 14만 원을 주고 구입하게 되었고 방송 이후 영양군청 홈페이지 등에서는 '어떻게 7만원이라는 계산이 나오는지 이해가 안된다', '1박2일에서 오죽하면 방송에 내보내겠냐', '1박2일에 돈 돌려주었냐' 며 비판이 줄을 이었습니다.

 

1박2일 방송화면
1박2일 방송화면 캡처

 

영양군의 해명

 

 

논란이 확산되자 영양군청은 '해당 상인은 외부상인으로 영양군 전통시장 상인들과는 전혀 무관하다'며 '그럼에도 피해는 온전히 영양군 전통시장 상인이 입고 있어 안타깝다'고 해명했습니다.

 

1박2일방송화면
1박2일 방송화면 캡처

 

 

이를두고 인터넷상에는 영양군이 전통시장의 관리감독 책임을 회피하고 있는게 아니냐는 지적이 재기되기도 했습니다. 영양군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하여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습니다.

 

 

2023.07.08 - [방송연예] - 1박 2일 시즌4 출연진 소개

 

1박 2일 시즌4 출연진 소개

연정훈 배우, 한가인의 남편, 배우 연규진의 아들 주요작품: 슬픈 연가, 에덴의 동쪽, 뱀파이어 검사 등 179cm, 81kg, O형 출생 1978년 11월 6일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 데뷔 1999년 SBS 드라마 ' 파도 ' 김

peak1.semojab.com

 

 

 

반응형